본문 바로가기

마블 영웅이 모두 모였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한눈에다 2024. 10. 27.

마블 영화라면 빠짐없이 봐왔었는데요. 그중에서 마블 영웅 모두가 나오는 영화 어벤저스 엔드게임을 오늘 소개해 보려 해요. 전작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후속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작품으로 마지막을 장식하는 의미가 담긴 영화라 이렇게 가져와 봤습니다. 그럼 리뷰를 시작해 볼까요?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 영화는 2019년 개봉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22번째 작품으로 안소니 루소와 조 루소 형제가 감독을 맡았어요. 크리스토퍼 마터스와 스티븐 맥필리가 각본을 써 강렬하면서도 깊이 있는 이야기가 만들어졌죠.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다음으로 타노스가 우주 절반의 생명체를 없애는 데 성공한 후 어벤져스가 다시 모여 시작되는 내용으로 많은 팬들에 기대에 맞게 시간과 공을 들여 만든 작품입니다.

 

등장인물

마블 영웅 모두가 모인 어벤져스는 등장인물 소개가 벅찰 정도로 많죠. 그래도 간략하게나마 인물에 대한 설명을 하고 넘어가 볼게요.

아이언맨(토니 스타크)
엔드게임 주인공 중에서 가장 핵심 되는 인물이 아닌가 싶네요. 억만장자 이면서 천재 발명가인 그는 아이언맨이라는 슈트를 입고 싸우는 그는 이번 나노슈트를 개발해 입고 등장해 더욱 영화에 재미를 더해 주죠.

토르(스트프 로저스)
아스가르드의 아들 천둥에 신 토르는 묠니르 망치를 소유한 인물이에요. 최가 타노스를 쓰러트리기 위해 그는 묠니르 보다 더 강한 스톰브레이커란 무기를 만들어 싸우게 된답니다.

헐크(브루스 배너)
너무나 잘 알고 있는 헐크. 화가 나거나 흥분하면 녹색 괴물로 변해 강력해지는 과학자로 무차별하게 공격하는 성향을 갖고 있죠. 하지만, 헐크 상태를 유지하면서 자신을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이 점점 생기게 되죠. 아무튼 엄청 강함.

캡틴 아메리카(스티브 로저스)
2차 세계대전 당시 강력한 군인을 만들기 위해 실험 대상에 참여한 자로 성공 후 강한 몸과 힘을 얻게 된 영웅이에요. 부서지지 않는 최강 방패와 훌륭한 격투로 적들을 제압하죠.

타노스
우주 최강 악당으로 나오는 타노스는 우주 절반을 날릴 계획으로 인피니티 스톤을 모으게 됩니다. 어벤저스는 그런 그를 막으려 힘을 합치게 됩니다.

 

이 밖에도 거미 능력을 갖고 있는 스파이더맨, 몸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아지는 앤트맨, 우주 최강 암살자 블랙 위도우와 호크아이, 와칸다의 왕 블랙팬서, 토르 동생 로키, 정신 조정부터 현실 조작까지 다양한 마법을 구사하는 완다까지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는 많은 영웅이 나온답니다.

 

줄거리

타노스에게 인피니티 스톤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어벤져스는 노력하지만, 실패하게 됩니다. 타노스는 결국 우주 절반을 인피니티 건틀렛을 사용해 날려버리게 되죠. 영웅들도 절반이 사라진 가운데 우연히 사라졌던 앤트맨이 현실로 돌아오면서 시간여행이 가능한걸 아이언맨이 알게 되죠.

결국 그들은 타노스가 인피니티 스톤을 모으기 전인 과거로 돌아갈 계획을 세우게 되면서 영화의 진멱목이 시작됩니다. 과연 그들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평론

여태껏 나왔던 마블 영화와는 다른 느낌을 선사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과거로 스톤을 모으러 시간여행을 가면서 더욱 그러한 느낌이 더해졌어요. 자신에 과거를 마주한 영웅들에 감정이 슬프면서도 아픈 느낌을 받았거든요. 액션과 재미를 선사했던 지금까지의 마블과는 다른 모습이어서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지난 마블 영화들과 개연성이 좋아 시청 내내 놀라음을 감추지 못했죠. 뭐 처음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를 보셨다 하더라도 중간마다 설명을 잘해놔서 가볍게 보기에도 좋았고요.

영화 마지막은 정말 슬펐는데요. 말씀드리긴 스포라 직접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명대사들도 많이 나오니까요. 꼭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이번 영화는 마블에 모든 영웅이 모여 우주 절반을 날리려는 악당 타노스 계획을 막으려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화려한 액션과 공상적인 내용을 좋아해 마블과 같은 영화를 자주 봐왔었는데요.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감성적 내용이 많다고 들어 볼까 말까 망설였었죠.

하지만 막상 시청해보니, SF적인 액션과 감동적인 내용이 잘 어우러져 정말 새롭게 봤던 영화였어요.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는 작품이고요. 정말 재미있게 보시고 싶다면 마블 영화를 하나씩 보신 후 보시길 권해보아요. 가족 영화로도 보기에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